본문 바로가기

여행

가을 여행지 추천 - 철원, 인제

가벼운 드라이브와 산책 여행길

가을 여행지로 강원도는 어떨까요? 편하게 공원처럼 둘러볼 수 있는 꽃밭과 약간의 산행과 나무숲을 감상할 수 있는 두 곳을 안내하겠습니다. 이제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막바지로 향하는 것 같은데요. 조금은 편한 마음으로 심신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가벼운 드라이브 후 산책할 수 있는 가을 여행지로 떠나 보겠습니다.

썸네일

철원 고석정 꽃밭

요즘 강원도 철원에 핫플레이스가 떴습니다. 바로 고석정 꽃밭입니다. 고석정 꽃밭을 검색하면 눈에 띄는 기사가 있습니다. “철원군 고석정 꽃밭 14만여 명 찾아라는 제목의 기사입니다. 910일에 정식 개장한 이후 23일 동안 14만600명이 다녀갔다는 내용입니다. 하루 평균 6,000명 정도가 됩니다. 그야말로 코로나 시국에 대박이 아닐 수 없습니다.

고석정 꽃밭(출처:철원군 홈페이지)

원래 탱크기동 훈련, 포사격 훈련을 하던 자리에 2016년부터 꽃을 심고 울타리를 세워 코스모스 십리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조성한 곳입니다. 그러다가 코로나가 터지면서 운영이 중단되었다가 올해 9월에 고석정 꽃밭으로 재개장 한 것입니다. 면적은 15ha입니다. 축구장이 0.7ha정도 된다고 하니 축구장 21개쯤 되는 광활한 꽃밭인 것입니다.

고석정 꽃밭(출처:철원군 홈페이지)

지금은 코스모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천일홍, 억새, 맨드라미, 코키아(댑싸리), 메밀밭이 조성되어 울긋불긋 화려한 꽃밭을 이루고 있습니다. 그리고, 솟대, 어린왕자와 사막여우, 물레방아, 돛단배, 풍차 등 조명물들이 곳곳에 있어 꽃을 배경으로 개성있는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입니다.

고석정 꽃밭(출처:철원군 홈페이지)

현재 주차료(임시 주차장 이용시)와 입장료가 없습니다.(고속정 관광지는 주차 2,000) 아마 곳 입장료가 생기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. 꽃밭 전체를 둘러보는 데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. 꽃밭을 보고 근처 은하수교까지 가보면(걸어서 5분 거리) 송대소 주상절리(용암이 식으면서 부피가 줄어 수직으로 쪼개진 모양), 철원평야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가보시길 권합니다.

고석정 꽃밭(출처:철원군 홈페이지)

주소: 고석정 꽃밭(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10-2)

인제 자작나무 숲(원대리 자작나무 숲)

인제 자작나무 숲을 가 보겠습니다. 인제 자작나무 숲은 산림청에서 조성한 인공림입니다.

인제 자작나무 숲은 원대리 자작나무 숲이라고도 합니다.

인제 자작나무 숲(출처: 인제문화관광)

인제 자작나무 숲으로 떠나기 전에 미리 체크하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. 입산 통제 기간이 있습니다.

202132~ 430일까지가 입산 통제 기간입니다.

월요일, 화요일은 휴장입니다.

그리고, 입산 시간도 체크하셔야 합니다.

하절기 05. 01 10. 31 입산가능 09:0015:00 운영시간 09:0018:00

동절기 11. 01 03. 01 입산가능 09:0014:00 운영시간 09:0017:00

하절기에는 15, 동절기에는 14시까지만 입산할 수 있습니다. 하절기에는 18, 동절기에는 17시까지 내려오셔야 합니다.

겨울철에는 등산화, 아이젠 착용을 하여야 합니다. 반려 동물은 동반할 수 없고, 음식물 반입, 야영 금지입니다.

인제 자작나무 숲(출처: 인제문화관광)

자작나무 숲은 주차장에서 임도와 산길로 3.2Km 정도 걸어야 도착할 수 있습니다. 50분에서 1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. 자작나무 숲까지 가는 길이 약 한 시간 정도 걸릴 만큼 만만치는 않은 코스입니다. 그 중에 반 정도는 산행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평탄치는 않습니다.

 

한 시간 정도 걸어서 도착한 자작나무 숲은 환상적이라고 할 만큼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. 1974년부터 1995년까지 자작나무 69만 본을 조림하여 형성된 숲입니다. 산림청의 정보로는 6ha 면적이라고 합니다. 축구장이 0.7ha니까 그 넓이를 가늠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.

 

자작나무가 군락을 이루어 빼곡히 서 있는 모습은 봄, 여름, 가을, 겨울 4계절 모두 아름답습니다.

인제 자작나무 숲(출처: 인제문화관광)

자작나무 숲은 여러 코스의 탐방로가 있습니다. 7코스의 탐방로가 있는데 어떤 곳은 위험코스로 분류될 만큼 난코스입니다. 그 중에 자작나무 숲 주변 1코스가 가장 무난하고 산책하기에 좋습니다.

 

자작나무 숲으로 진입하는 두 개의 임도가 있습니다. 원대임도 2.7Km, 원정임도3.2Km원정 임도 3.2Km가 있습니다. 올라갈 때 내려갈 때 각각 다른 길로 오르내리는 것도 좋겠습니다.

 

주소: 인제자작나무숲(원대리 자작나무 숲 주차장)

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63-4